공지 & 언론보도

함께하는 분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포메인은 늘 소통합니다.

언론보도 포메인 본사 ㈜데일리킹, ‘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가공 기술 세미나’ 세미나 성료

포메인 본사 ㈜데일리킹, ‘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가공 기술 세미나세미나 성료

| 쌀국수면에 진심포메인, 제면 기술에 나노에멀젼 기술 접목해 대체 불가능한 K-누들로 도약할 것


 




베트남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 본사 ㈜데일리킹이 식품나노기술 분야 권위자인 김종태 박사와 함께 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가공 기술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나노기술 박사 김종태와 ㈜데일리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식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가공 기술: 나노 기술을 접목한 쌀국수면 국산화를 주제로 ㈜데일리킹 본사에서 개최됐다.

 

김종태 박사는 국내외 식품 연구원을 거친 식품나노기술 전문가다. 일신티에이치이 R&D센터 합류 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나노소재 안전성 및 관련 규제 제정, 미국 테네시주 주립대 식품공학과에서 식품나노소재 제조공정 최적화 등의 연구를 이끌었다. 또한 국내 처음으로 캡사이신 음료 개발과 특허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식품나노기술의 원리와 응용 분야, 전분 분자의 구조 등을 소개하고, ㈜데일리킹이 자체 보유한 제면 기술력에 나노에멀젼을 접목해 쌀의 영양성분에 각종 영양성분을 결합하는 방법, 기능성 쌀국수면의 방향 등의 방안이 논의되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데일리킹 김대일 대표는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제면 기술에 식품나노기술 접목 가능성과 방향을 확인할 기회였다며 “2026년 준공 예정인 밀양 나노 국가산업단지 공장에서 나노 첨단 기술을 접목한 K-누들 생산을 위해 같이 호흡하며 연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킹은 지난 5월 베트남 호찌민에서 경남 대표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11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 지난 6월에는 국내산 가공용 쌀을 사용한 쌀국수면 국산화에 성공한 바 있다. 또한 오는 7 18일에는 쌀 신수요 창출 및 가공산업 활성화 심포지엄, 10월에는 김종태 박사와 함께 나노융합산업전 참석 일정을 밝히며 쌀국수면 국산화 개발의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유일
햅쌀면
SNS 매장 찾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