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언론보도

함께하는 분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포메인은 늘 소통합니다.

언론보도 과열된 외식업 시장 속 주목받는 소자본 창업 포메인 RED

과열된 외식업 시장 속 주목받는 소자본 창업 포메인 RED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도 가맹사업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수는 약 12만 9천개로 전년 대비 각각 5.3% 증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계속되면서 폐업하는 매장이 속출했지만, 수도권 지역의 음식점 창업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열된 외식업 시장 속 창업 전문가들은 “창업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서는 외부적인 요인에도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우후죽순 늘어나는 동종업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권 선점을 위한 경쟁과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는 필수이기 때문에 브랜드 선정에 있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이에 국내 인기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 RED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수익률을 선보이며 브랜드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포메인 RED(Rice noodle Express Delivery)는 2020년 포메인이 론칭한 소규모 프리미엄 쌀국수 전문점이다. 포메인 보다 작은 10~15평의 소형 매장에서는 홀, 배달,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활발히 운영하며 삼중 수익구조로 안정적인 매출을 자랑한다. 또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키오스크(무인결제 시스템)를 도입했으며 전문 주방 인력 없이도 간단한 조리로 고퀄리티의 음식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환경 분석으로 과열된 외식업 시장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인기 상권에 따라 가맹 계약 대기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포메인 RED 본사 ㈜데일리킹은 베트남 현지법인 쌀국수 제조 공장 포시즌(PHO SEASON)을 직접 설립하였고, 햅쌀 쌀국수면과 육수 제조용 허브백(Herb-Bags)을 생산·사용한다. 포시즌의 독보적인 기술로 개발한 햅쌀 쌀국수면은 업계 최초로 햅쌀의 맛과 향, 식감을 고스란히 면에 담는데 성공하였으며, 9가지 천연 향신료를 사용해 만든 허브백 또한 깊이있는 맛,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햅쌀면과 허브백은 전국 포메인, 포메인 RED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메뉴와 확실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수요층을 형성한 포메인 RED는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1인가구가 늘어나고 혼밥, 배달 문화가 확산되면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소규모 창업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4월 23일에는 포메인 RED 병점점이, 5월에는 인천송도점이, 6월에는 안양호계점이 연달아 오픈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킹은 포메인과 포메인 RED 신규 가맹점에 대해 ▲본사 창업교육지원 ▲오픈전후 슈퍼바이저 지원 ▲딜리버리 운영 노하우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포메인 RED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계일보 김현주 기자

국내유일
햅쌀면
SNS 매장 찾기 TOP